<이용약관>

 

제1조 (목적)

바로서비스(BaroService)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바로서비스(BaroService)의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에스넷시스템㈜(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서비스 가입조건 및 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https://www.baroservice.kr)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 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 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 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제2조 (2)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별도 사업자의 이용약관 적용 등)

본 약관을 적용함에 있어, 부가서비스 등 제3의 회사 제품을 바로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경우 등에는 별도 사업자의 이용약관 또는 당사자(고객과 제3의 회사))의 계약서의 합의사항을 적용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1)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 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클라우드)상의 IT 인프라 관리 프로그램 토털 임대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모두 포함 됩니다.

 

(2) 회원이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 홈페이지인 https://www.baroservice.kr 에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신청하여 회사가 가입을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3) ‘회원 ID’ 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이용 고객’ 이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의 회원으로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실명의 개인 및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입니다.

 

(5) ‘비밀번호’ 란 서비스 이용 시 회원ID와 이용자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요금 납입 책임자’ 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해지’ 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추가•부가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7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회사가 제공하는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에 관한 이용 계약(이하 ‘이용 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청약자에게 발급되는 주 관리자ID단위로 체결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본 약관보다 계약서가 우선합니다.

 

(4) 이용 계약이 성립된 고객의 해당 신청 정보는 서비스 유지 및 관리를 위하여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공유되고 사용될 수 있으나 회사는 이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전에 이용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고객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소셜서비스에 이용 사례 등의 일반적인 정보를 게시할 수 있으나 사전에 이용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

(1)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의 이용 청약자(이하 ‘이용 고객’)은 개인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정한 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혹은 그에 준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추가 증빙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 혹은 부서 담당자의 실명으로 청약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7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 후 72시간 이내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 청약에 대하여 승낙한 때에는 이용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및 전화 등을 통하여 승낙 의사와 다음 사항을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신청 서비스 정보

- 서비스명

- 접속 주소

2. 관리자 ID 및 비밀번호

3.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10조 (이용 신청에 대한 불 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가 이용 고객에 대한 심사기간을 통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③ 이용 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온라인 PC통신, 인터넷 서비스 등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⑥ 이용 청약 고객의 사업목적과 회사의 제공서비스가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될 때

⑥ 기타 이용 청약자의 귀책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 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회원 ID 변경 불가)

이용 고객이 관리자 회원 ID에 대한 변경 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 후 변경하고자 하는 ID로 가입 가능합니다.

 

 

제12조 (계약 기간)

(1) 이용 계약 기간은 최소 1개월로 합니다.

 

 

제13조 (계약 내용의 변경)

(1) 이용 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계약 내용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용료의 차액은 기간 연장 또는 단축을 통해 보상합니다.

 

(3) 계약내용변경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월간 1회 이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위약금)

(1) 이용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 고객 본인이 직접 온라인 · 전화 · 팩스 ·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용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시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회사는 이용 고객의 자료를 3개월 경과 후 삭제합니다.

 

(2) 이용 고객이 해지 시, 등록한 콘텐츠는 별도의 백업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 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 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 정지 후 그 정지 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4. 당해 연도에 3회 이상 이용 정지를 당한 경우

5.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를 통하여 제작한 컨텐츠 파일을 회사가 제공한 서버 이외의 장소에 임의로 복제 및 이동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하는 경우

7. 제16조에서 규정한 이용고객의 의무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금지 등의 게시물 관리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8. 서비스 개통 전 또는 개통 후에라도 고객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4)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고객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전한 경우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장애(1시간이상)가 월5회 이상 발생한 경우

 

(5) 이용고객은 체납이 발생한 경우 최초 납기일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에 체납된 일수를 곱하여 가산(加算)징수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5조 (서비스 제공 개시일)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고객의 희망 일로 하며, 고객의 희망 일은 계약체결 일로부터 7일을 넘을 수 없습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고객과의 추가 협의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희망 일을 7일 이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운영)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 교체 및 고장 ·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1) 회사는 이용 고객이 요금 등과 가산금의 납부 최고를 받고도 최초의 요금 납기일 다음 날부터 1개월 이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 일시 및 기간을 계약자에게 이용 정지 7일 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자 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통지 수단은 반드시 이메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이용 정지 통지에 대하여 계약자의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 정지를 보류하고 그 결과를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 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운영의 휴지)

(1)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 장비증설 · 정기점검 · 시설관리 및 운용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통지 없이 휴지 기간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 시간의 서비스 이용료를 감면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일시 이용 중단)

(1) 이용 고객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1개월 이상 6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전자메일 · 전화. 방문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일시 이용 중단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동 휴지 처리 합니다.

 

 

제20조 (이용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 고객이 회사에 제출하거나 서비스에 등록한 이용신청서에 명시된 이용고객의 전자우편주소 혹은 전화, FAX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의 이용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이용 고객의 기밀 정보를 포함한 정보 일체를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제3자에게 알리거나 유포해서는 안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유지를 위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휴 서비스에 관해서는 고객의 동의를 구하여 계약기간 중의 고객의 기밀정보가 아닌, 신청 정보에 대해서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 또는 이용 고객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 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이용 고객의 서비스 개시 희망 일에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이용 고객의 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회사는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고객이 서비스 제공 희망 일을 연장할 경우는 제15조를 준용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 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신청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 고객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 고객은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⑤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7) 이용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이용 고객은 이용 ID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을 승낙해서는 안됩니다. 이용 ID에 대한 양도 · 유출 · 사용상의 과실 · 관리 소홀 ·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 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이용 고객이 자신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 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이용 고객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해당 이용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 5 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제23조(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하 유료/무료 이용고객을 포함합니다)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시를 금지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 한 경우

 

4.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4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는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회사가 제공한 서버 이외의 장소에 임의로 복제 및 이동하거나, 외부 유출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은 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5조 (요금 등의 종류 및 산정기준)

(1) 이용 고객이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의 이용 대가로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바로서비스 웹사이트의 서비스 가격 및 사양을(https://www.BaroService.kr) 기준으로 합니다. (웹사이트 참조)

 

* 고객이 납부하여야 할 실제 요금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 신청서’ 에 의해 계약된 금액으로 적용 받습니다.

 

 

제26조 (요금의 납입 방법)

요금납입책임자는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 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수납기관(카드사 포함)을 통하여 이용 신청서에 작성 후 회사와 협의하여 희망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방침 및 사정에 따라 요금납입방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요금 납입 방식은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형과 월 정기결제형이 있습니다.

 

(2)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형은 회사가 납입 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제출하거나 바로서비스(BaroService)에서 제공하는 전자우편 주소 및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월 정기결제형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필수 선택)를 하여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4) 이용 고객은 이용 요금 납입을 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들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5) 회사와 이용 고객간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이용 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의사 표시가 이용고객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27조 (요금의 납입기일)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는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월 정기결제형은 바로서비스(BaroService) 이용약관과 매월 자동으로 결제 되는 것에 동의한 후 이용 신청을 하고 즉시 납부 합니다.

 

(2)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형은 ‘서비스 신청서’ 이용 고객이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한 해당일을 기준으로 청구합니다.

 

(3)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형 이용 고객은 회사가 이용 요금을 청구한 해당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지정된 회사의 계좌로 납부(입금)합니다.

 

 

제28조 (이용 서비스의 변경)

이용 고객이 이용 계약 후 이용 요금을 이미 납입한 경우 원칙적으로 변경 처리가 되지 않도록 되어 있으나 이용 고객이 1개월 후 변경 예약(이하 ‘변경 예약)을 신청하였거나 회사에 사전 요청하고 정하는 일부 변경 계약에 한해서 변경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서비스의 변경 예약은 이용 고객이 변경 요청한 달의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날짜까지 기존 이용 계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 만료일 익일부터 변경 요청한 이용 계약으로 변경 적용됩니다.

 

(2) 월 정기결제형은 이용 서비스 변경 일에 사전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 선결제 됩니다.

 

(3) 납입청구서(혹은 세금계산서)형은 변경 예약일 7일 전까지 회사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이용 요금 청구서가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하며, 이용 요금을 청구한 해당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회사의 계좌로 납부(입금)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

이용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고객은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1) 청약철회는 이용고객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 고객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이용고객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이용고객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이용 고객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이용 고객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이용 고객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 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5) 이용 고객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이용 고객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정기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이용 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6) 월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 중인 이용 고객이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해당 이용권은 즉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 정보와 이용내역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바로서비스(BaroService) 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7) 회원 탈퇴 시 및 계약 해지/해제 시 서비스 이용료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계약 해지/해제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요금 환불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0조 (과오금)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 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이용 고객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1조 (체납 요금의 징수)

회사는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최초 납기일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에 체납된 일수를 곱하여 가산(加算)징수합니다.

 

 

제 7장 손해 배상 등

 

제32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이용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단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여 양해를 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33조 (손해 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4조 (이용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이용 고객이 제22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회사의 면책 조항

 

제35조 (회사의 면책 조항)

(1) 이용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이 등록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제휴 서비스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제3조의 규정에 따라 제공업체와 이용 고객간의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9장 정보의 제공

 

제36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서비스 내용변경 및 추가)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추가로 공지하여야 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그 내용을 제20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0장 관할 법원

 

제38조 (관할 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본사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11장 부칙

  • 이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에스넷시스템>(이하 '회사')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0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회사는 회원가입을 위해 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회사명

- 선택항목: 일반전화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서비스 불량 이용기록

 

다. 신규 서비스(기능)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이벤트 진행 중 응모자에 한하여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사는 회원 서비스의 제공,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회원탈퇴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나. 서비스 이용 관리

회사는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내역, 게시물의 신규 생성, 수정, 삭제 등의 기록 등을 수집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단, 이벤트의 응모를 통해 상품이 지급되는 경우 상품의 배송을 위해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시 제3자에게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하며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회사의 내부 정책에 의하여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부정이용기록] 

- 보존 사유: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00일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으로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 설명 및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

-②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

③ [쿠키]를 클릭

④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은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김진형

- 직책: 기술연구/SW개발

- 직급: 대리

- 연락처:  02-3469-2414/jinhyeong.kim@snetsystems.co.kr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02-580-0533~4 (www.eprivacy.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공고 일자: 2020년 8월 1일

시행 일자: 2020년 8월 1일

 

 

수집 및 이용목적 : 이용자 식별, 문의 응대 및 정보 제공
수집하는 개인정보 : 회사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후 3년